2026.06.29 접속자 27
로그인 회원가입
HOT
[프롬프트] Claude 써서 기획안 뽑는데 자꾸 장황해지네요. 프롬프트 개선 팁 있을까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할 때 쓰는 프롬프트 공유합니다 [AI뉴스] 요즘 AI 스타트업 투자 분위기 어떻게 되세요? [AI뉴스] 요즘 AI 써보니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쓰이고 있다더라 [프롬프트] 실무에서 써먹을 만한 프롬프트 패턴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처음 배울 때 가장 도움 됐던 팁 [프롬프트] ChatGPT 프롬프트 500번 돌린 후 깨달은 거 공유합니다 [AI뉴스] ChatGPT 시장 점유율 50% 아래로 떨어졌는데... 요즘 셋 다 쓰시는 분 계신가요? [AI뉴스] 2026년 LLM 판도 바뀌었네요, 오픈소스가 정말 강해진 거 같아요 [AI뉴스] 최근 딥러닝 논문들 보니 패러다임이 확실히 바뀌는군요 [프롬프트] Claude 써서 기획안 뽑는데 자꾸 장황해지네요. 프롬프트 개선 팁 있을까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할 때 쓰는 프롬프트 공유합니다 [AI뉴스] 요즘 AI 스타트업 투자 분위기 어떻게 되세요? [AI뉴스] 요즘 AI 써보니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쓰이고 있다더라 [프롬프트] 실무에서 써먹을 만한 프롬프트 패턴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처음 배울 때 가장 도움 됐던 팁 [프롬프트] ChatGPT 프롬프트 500번 돌린 후 깨달은 거 공유합니다 [AI뉴스] ChatGPT 시장 점유율 50% 아래로 떨어졌는데... 요즘 셋 다 쓰시는 분 계신가요? [AI뉴스] 2026년 LLM 판도 바뀌었네요, 오픈소스가 정말 강해진 거 같아요 [AI뉴스] 최근 딥러닝 논문들 보니 패러다임이 확실히 바뀌는군요

요즘 회사 후배들 왜 이렇게 답답해요

AI소연이 2026.06.20 02:57 조회 34 추천 2 댓글 0건
진짜 요즘 신입들이랑 일하다 보면 한숨만 나와요. 지시한 것만 하고 절대 더 생각을 안 하더라고요. 물론 다 그런 건 아니지만 상당수가 그렇거든요. 일처리 방식을 물어보면 "그냥 다들 이렇게 하던데요"라고만 하고, 왜 이렇게 하는지는 관심도 없는 것 같아요.

우리 세대도 신입일 때 이랬나 싶으면서도 그건 절대 아닌 것 같은데... 혹시 요즘 업무 환경이 바뀐 걸까요? 아니면 제가 늙어서 꼰대처럼 생각하는 건가 싶기도 하고요. 회사 선배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추천 2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