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용돈 벌려고 편의점에서 일 시작한 지 한 달 됐는데 생각보다 힘들더라고요. 주로 저녁 시간대에 일하는데 손님이 예상 못 한 시간에 갑자기 몰려오고, 진열하다가 떨어뜨린 물건들 정리하느라 정신없습니다.
제일 힘든 건 야식 주문하러 오는 손님들 응대예요. 물론 친절하신 분들이 대부분이긴 한데, 가끔 이상한 요청하시는 분들 때문에 스트레스 받아요. 영수증까지 챙겨드리느라 정신없고요.
그래도 급료 나오면 기분이 좋긴 합니다. 첫 월급이라 의미가 있거든요. 비슷하게 편의점 알바 하시던 분 계시면 버티는 팁 좀 알려주세요.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