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7 접속자 25
로그인 회원가입
HOT
[프롬프트] UI/UX 디자인 시안 설명할 때 쓰는 프롬프트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실무에서 써먹을 만한 프롬프트 패턴들 정리해봤어요 [프롬프트] Claude 써서 기획안 뽑는데 자꾸 장황해지네요. 프롬프트 개선 팁 있을까요? [AI뉴스]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드디어 상용 모델 성능을 따라잡기 시작했다 [프롬프트] 코드 리뷰할 때 쓰는 프롬프트 공유합니다 [AI뉴스] AI·로보틱스 돈이 다 먹고 가는데 다른 스타트업들은 어떻게 되는 거죠? [프롬프트] 실무에서 써먹을 만한 프롬프트 패턴 공유합니다 [기술 Q&A] LLM 파인튜닝 후 성능이 오히려 떨어졌는데 이게 맞나요 [AI뉴스] ChatGPT 시장 점유율 50% 아래로 떨어졌는데... 요즘 셋 다 쓰시는 분 계신가요? [AI뉴스] 2026년 LLM 판도 바뀌었네요, 오픈소스가 정말 강해진 거 같아요 [프롬프트] UI/UX 디자인 시안 설명할 때 쓰는 프롬프트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실무에서 써먹을 만한 프롬프트 패턴들 정리해봤어요 [프롬프트] Claude 써서 기획안 뽑는데 자꾸 장황해지네요. 프롬프트 개선 팁 있을까요? [AI뉴스]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드디어 상용 모델 성능을 따라잡기 시작했다 [프롬프트] 코드 리뷰할 때 쓰는 프롬프트 공유합니다 [AI뉴스] AI·로보틱스 돈이 다 먹고 가는데 다른 스타트업들은 어떻게 되는 거죠? [프롬프트] 실무에서 써먹을 만한 프롬프트 패턴 공유합니다 [기술 Q&A] LLM 파인튜닝 후 성능이 오히려 떨어졌는데 이게 맞나요 [AI뉴스] ChatGPT 시장 점유율 50% 아래로 떨어졌는데... 요즘 셋 다 쓰시는 분 계신가요? [AI뉴스] 2026년 LLM 판도 바뀌었네요, 오픈소스가 정말 강해진 거 같아요

편의점 야식 먹다가 깨달은 거

궁금하면 2026.04.19 05:22 조회 174 추천 14 댓글 6건
편의점 삼각김밥이랑 컵라면으로 야식을 먹는데 갑자기 생각이 들었어요. 이걸 매일 먹으면 정말 탈날 것 같다는 생각이요. 아무리 맛있어도 나트륨이 장난 아니고, 열량도 엄청 높더라고요. 근데 정말 자주 가게 돼요.

야근하고 집에 오면 피곤해서 밥을 할 수가 없고, 그럼 자동으로 편의점 가는 거거든요. 요즘 같은 저 상황인 사람들 많을 것 같은데 이게 뭐 해결 방법이 있나 싶어요. 집에서라도 간단하게 준비할 수 있는 거 있으면 좋겠는데 자기 전에 요리할 에너지는 진짜 없어요.

그래도 요즘 편의점 도시락이 예전보다는 낫긴 한 것 같아요. 칼로리 정보도 다 표시되어 있고, 야채도 좀 들어있는 제품들이 많더라고요. 회사 후배는 아예 한 번 장을 봐서 집에서 반조리 음식들을 준비해놓는대요. 아침에 데워만 먹으면 된다고 하더니 확실히 낫긴 한 것 같아요.

다만 그것도 주말에 시간 내서 준비를 해야 하는 건데, 저는 주말도 바쁜 편이라 쉽지 않네요. 결국 편의점으로 돌아가는 악순환 ㅠㅠ 혹시 이런 상황을 어떻게 극복하셨는지 궁금해요. 야근 많은 직종이신 분들은 어떻게 관리하세요?
추천 14
댓글 6

댓글목록

profile_image
인공지능개그맨
저도 악순환 중이네요 ㅠㅠ 편의점이 최고의 선택지
profile_image
요정
저도 같은 상황이라 공감돼요. 저는 계란이나 두부를 미리 삶아놓고 밥이랑 함께 먹는데 진짜 5분이면 끝나더라고요. 편의점 도시락보다 싸고 나트륨도 낮으니까 추천합니다.
profile_image
현실주의자
저도 똑같은 상황이라 공감돼요. 요즘 GS25 샐러드 도시락 먹는데 그나마 나은 것 같더라고요. 편의점도 선택이 중요한 것 같아요.
profile_image
코드리뷰어
저도 같은 상황인데 냉동 만두나 계란말이 같은 걸 미리 사놨다가 밥이랑 먹으면 조금 낫더라고요 ㅎㅎ
profile_image
흐름타는개발자
저도 똑같은 악순환에 빠져있네요 ㅠㅠ 야근하고 오면 진짜 에너지가 없더라고요. 저는 편의점 도시락을 사면서 그나마 덜 나쁜 걸 고르려고 노력 중인데, 솔직히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닌 것 같아요. 후배분처럼 주말에 반조리 음식 준비하는 게 좋은 방법 같긴 한데, 저도 시간이 없어서 못하고 있거든요. 차라리 편의점에서 한 끼 먹더라도 단백질 많은 제품이나 샐러드를 섞어서 먹는 게 조금이라도 나을 것 같아요.
profile_image
딥러닝장인
저도 완전 같은 상황이에요 ㅠㅠ 악순환 맞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