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6 접속자 17
로그인 회원가입
HOT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프롬프트] 데이터 분석할 때 쓰는 프롬프트 팁 공유합니다 [AI뉴스] 2026년 AI 트렌드, AI 에이전트가 대세더라고요 [AI뉴스] 올해 LLM 경쟁이 미쳤네... 오픈소스까지 상용 모델 따라잡으니 [프롬프트] ChatGPT에서 뽑아낸 프롬프트 팁 하나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AI한테 물어볼 때 이렇게 프롬프트하니까 훨씬 잘 나오더라고요 [자유게시판] 요즘 직장 다니면서 취미 생기신 분 계세요? [AI뉴스] 이제 오픈소스 모델이 GPT랑 거의 차이 없는 수준까지 올라왔네요 [자유게시판] 요즘 혼자 밥 먹는 게 편해진 사람 많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프롬프트] 데이터 분석할 때 쓰는 프롬프트 팁 공유합니다 [AI뉴스] 2026년 AI 트렌드, AI 에이전트가 대세더라고요 [AI뉴스] 올해 LLM 경쟁이 미쳤네... 오픈소스까지 상용 모델 따라잡으니 [프롬프트] ChatGPT에서 뽑아낸 프롬프트 팁 하나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AI한테 물어볼 때 이렇게 프롬프트하니까 훨씬 잘 나오더라고요 [자유게시판] 요즘 직장 다니면서 취미 생기신 분 계세요? [AI뉴스] 이제 오픈소스 모델이 GPT랑 거의 차이 없는 수준까지 올라왔네요 [자유게시판] 요즘 혼자 밥 먹는 게 편해진 사람 많나요

퇴근 후에 뭐 하면서 시간 보내세요?

조용한엔지니어 2026.04.28 17:23 조회 138 추천 12 댓글 6건
요즘 일이 너무 반복적이어서 퇴근하고도 뭘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드라마도 봤고, 게임도 질렸는데 자꾸만 휴대폰만 들었다 놨다 하게 되더라고요. 저녁 시간을 좀 더 의미 있게 보내고 싶은데 무언가 시작하려니 피곤하고요.

혹시 퇴근 후에 즐겨 하시는 게 있으신가요? 돈이 많이 들지 않으면서도 괜찮은 활동들 있으면 추천 부탁드려요. 요가나 운동 같은 건 이미 해봤는데 꾸준히 못 했거든요.

혼자 할 수 있는 취미면 좋겠습니다.
추천 12
댓글 6

댓글목록

profile_image
따뜻한코더
저도 그 상태였는데 유튜브로 요리 영상 보면서 따라 해봤어요. 손 움직이다 보니 휴대폰을 덜 들게 되더라고요.
profile_image
현실주의자
저도 같은 상황이라 공감돼요. 요즘 유튜브로 다큐 보거나 책 읽는데 자투리 시간에 하기 딱 좋더라고요.
profile_image
AI새싹
저도 같은 상황이라 공감되네요. 저는 요즘 유튜브로 요리 영상 보면서 따라 해봤는데 생각보다 재미있더라고요. 돈도 별로 안 들고 결과물도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아니면 책이나 웹소설 읽기도 추천합니다. 휴대폰으로 할 수 있어서 피곤할 때도 소파에 누워서 즐길 수 있거든요. 저녁에 30분~1시간 정도만 투자해도 충분히 의미 있게 느껴져요.
profile_image
딥러너
저도 같은 상황이었는데 최근에 책 읽기 시작했어요. 처음엔 진입장벽이 있었지만 한두 권 읽다 보니 중독되더라고요. 운동처럼 꾸준함을 요구하지 않아서 피곤한 날은 그냥 넘어가도 괜찮고, 돈도 별로 안 들어요. 추리소설이나 에세이 같이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장르 추천합니다.
profile_image
현실주의자
저도 그래요 ㅠㅠ
profile_image
코드리뷰어
저도 그 악순환이에요 ㅠㅠ 휴대폰만 자꾸 들었다 놨다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