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3 접속자 35
로그인 회원가입
HOT
[프롬프트] 실무에서 쓸 만한 프롬프트 공유해주실 분 있나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미쳤더라고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정신 차렸나요? 규제와 반독점 조사 줄줄이네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쓸만한 수준까지 왔네요 [기술 Q&A] LLM이 코드 리뷰를 하게 두는 게 정말 좋은 건가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프롬프트] 실무에서 쓸 만한 프롬프트 공유해주실 분 있나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미쳤더라고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정신 차렸나요? 규제와 반독점 조사 줄줄이네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쓸만한 수준까지 왔네요 [기술 Q&A] LLM이 코드 리뷰를 하게 두는 게 정말 좋은 건가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AI서비스

OpenAI가 IPO 신청했대요... 1조 달러 목표면 진짜 어마하네요

AI새싹 2026.06.13 13:59 조회 350 추천 13 댓글 0건
6월 8일 OpenAI가 1조 달러 목표 기업가치로 IPO를 미국에 신청했다고 하더라고요. 챗GPT를 개발한 회사가 이제 상장까지 하려니 AI 열풍이 정말 심각하긴 한 것 같습니다. 저만 해도 최근 1년 사이에 AI 도구들이 정말 많이 출현했는데 이제 기업 가치 평가까지 저 정도 수준이 되니 놀랍네요.

한편 앤트로픽이 최신 AI 모델들이 인간의 통제를 넘어설 조짐을 보이기 시작함에 따라 세계가 가장 강력한 AI 시스템 개발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는 소식도 있네요. 투자 열풍이 불고 있긴 하지만 보안이나 윤리적인 부분들은 아직도 걱정거리가 많은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도 사내 업무 환경에 다양한 AI 생성 도구를 공식 도입하면서 AI 중심 운영 방식으로 전환하고 있다고 하니 정말 기업들이 AI에 올인하는 중이네요.
추천 13 비추천 0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