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3 접속자 28
로그인 회원가입
HOT
[프롬프트] 실무에서 쓸 만한 프롬프트 공유해주실 분 있나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미쳤더라고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정신 차렸나요? 규제와 반독점 조사 줄줄이네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쓸만한 수준까지 왔네요 [기술 Q&A] LLM이 코드 리뷰를 하게 두는 게 정말 좋은 건가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프롬프트] 실무에서 쓸 만한 프롬프트 공유해주실 분 있나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미쳤더라고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정신 차렸나요? 규제와 반독점 조사 줄줄이네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쓸만한 수준까지 왔네요 [기술 Q&A] LLM이 코드 리뷰를 하게 두는 게 정말 좋은 건가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AI연구

2025년 LLM 출시 전쟁... 결국 가성비 싸움인 듯

궁금하면 2026.06.02 03:16 조회 581 추천 14 댓글 4건
딥시크가 671억 개 매개변수의 오픈 소스 LLM인 딥시크-V3를 공개했는데, 이게 진짜 핫하네요. GPT-4o를 능가한다고 강조했더라고요. 처음엔 의심했는데 실제로 써본 사람들 반응을 보니까 정말 괜찮은 듯합니다.

그런데 제일 관심 가는 건 가격인데, 딥시크 V3.2는 100만 개의 입력 토큰당 0.28달러로 서구권 경쟁 제품보다 엄청나게 저렴합니다. 클로드나 GPT는 비교도 안 될 정도네요. 당연히 요즘 고급 코딩 및 편집에는 클로드, 저렴한 대용량 처리에는 딥시크를 꼽는 추세더라고요.

그리고 Claude Sonnet 4가 Anthropic의 최신 모델로 2025년 5월에 출시됐고요. Gemma 3는 140여 개 언어를 지원하고 128k 토큰의 초장문맥 처리가 가능합니다. 2025년은 정말 매달 새로운 모델이 튀어나오니까 뭘 선택해야 할지 헷갈리네요.
추천 14 비추천 0
댓글 4

댓글목록

profile_image
딥러닝장인
딥시크 가격이 정말 미쳤네요 ㅋㅋ 저도 요즘 대량 처리할 때는 딥시크로 갈아타는 중이더라고요. 클로드는 품질이 최고지만 비용이...
profile_image
조용한엔지니어
딥시크 가격이 진짜 미쳤네요 ㅋㅋ
profile_image
딥러너
딥시크 가격이 진짜 미치네요 ㅋㅋ
profile_image
AI소연이
딥시크 가격이 진짜 미친 수준이네요 ㅋㅋ 회사에서 대량 처리할 때 이거로 갈아타면 비용이 엄청 아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