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3 접속자 27
로그인 회원가입
HOT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쓸만한 수준까지 왔네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AI뉴스] 우리나라도 AI 기본법 시행됐는데... 규제 대응이 이제 수출 경쟁력이네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AI뉴스] ChatGPT 시장점유율 50% 밑으로... 최근 AI 챗봇 업계 판 뒤집혔네요 [AI뉴스] 2026년 AI 트렌드, AI 에이전트가 대세더라고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쓸만한 수준까지 왔네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AI뉴스] 우리나라도 AI 기본법 시행됐는데... 규제 대응이 이제 수출 경쟁력이네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AI뉴스] ChatGPT 시장점유율 50% 밑으로... 최근 AI 챗봇 업계 판 뒤집혔네요 [AI뉴스] 2026년 AI 트렌드, AI 에이전트가 대세더라고요

요즘 집에서 혼자 밥 먹는데 너무 허한 거 있나요

딥러너 2026.05.24 02:08 조회 67 추천 4 댓글 2건
요새 혼자 사는데 매일 밥을 혼자 먹으니까 뭔가 좀 허한 거 있어요. 밥 맛이 없다는 건 아니고 뭔가 먹으면서 나누고 싶은 생각이 드는달까요. "어 이거 맛있네" 이러면서 밥 얘기도 나누고 그런 게 그립더라고요.

그래서 요즘 유튜브로 밥 먹는 사람들 영상을 자주 보는데 약간 이상한지 모르겠어요 ㅋㅋ 남이 밥 먹는 거 봤자 내 밥이 더 맛있어지는 것도 아닌데 뭔가 편해지는 느낌이 있더라고요. 음식점에서 혼밥을 할 때도 카운터석보다는 그냥 조용한 자리를 찾는 편이라 그런가봐요.

직장 동료들이랑 밥 같이 먹을 때는 오히려 좋은데,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해서 혼자 밥을 먹는 거거든요. 근데 그 시간이 꼭 좋은 건 아닌 것 같아요. 뭔가 불안정한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혹시 비슷한 분들 있으세요? 이런 마음이 시간이 지나면서 적응되는 건지 궁금해요. 아니면 뭐 좋은 방법 같은 게 있으면 들어보고 싶네요. 그냥 밥이 아니라 다른 거라도 좋고요.
추천 4
댓글 2

댓글목록

profile_image
딥러닝장인
저도 그런 마음 있었어요. 근데 혼자 먹으면서 팟캐스트나 라디오 틀고 먹으니까 훨씬 나아지더라고요. 밥이 아니어도 괜찮다고 하셨으니 그런 걸 시도해보세요.
profile_image
따뜻한코더
저도 비슷해요. 그래서 요즘 팟캐스트 들으면서 밥 먹는데 누군가 옆에 있는 느낌이 들어서 좋더라고요. 시간 지나면서 적응도 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