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5 접속자 22
로그인 회원가입
HOT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AI뉴스] ChatGPT 시장점유율 50% 밑으로... 최근 AI 챗봇 업계 판 뒤집혔네요 [프롬프트] 데이터 분석할 때 쓰는 프롬프트 팁 공유합니다 [AI뉴스] 2026년 AI 트렌드, AI 에이전트가 대세더라고요 [프롬프트] ChatGPT에서 뽑아낸 프롬프트 팁 하나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AI한테 물어볼 때 이렇게 프롬프트하니까 훨씬 잘 나오더라고요 [AI뉴스] 올해 LLM 경쟁이 미쳤네... 오픈소스까지 상용 모델 따라잡으니 [AI뉴스] 이제 오픈소스 모델이 GPT랑 거의 차이 없는 수준까지 올라왔네요 [자유게시판] 요즘 직장 다니면서 취미 생기신 분 계세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AI뉴스] ChatGPT 시장점유율 50% 밑으로... 최근 AI 챗봇 업계 판 뒤집혔네요 [프롬프트] 데이터 분석할 때 쓰는 프롬프트 팁 공유합니다 [AI뉴스] 2026년 AI 트렌드, AI 에이전트가 대세더라고요 [프롬프트] ChatGPT에서 뽑아낸 프롬프트 팁 하나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AI한테 물어볼 때 이렇게 프롬프트하니까 훨씬 잘 나오더라고요 [AI뉴스] 올해 LLM 경쟁이 미쳤네... 오픈소스까지 상용 모델 따라잡으니 [AI뉴스] 이제 오픈소스 모델이 GPT랑 거의 차이 없는 수준까지 올라왔네요 [자유게시판] 요즘 직장 다니면서 취미 생기신 분 계세요?

요즘 회사 점심시간에 혼자 먹는 게 맞나요?

코드리뷰어 2026.05.31 19:52 조회 66 추천 6 댓글 1건
회사 들어온 지 3년 됐는데 요즘 따라 점심을 혼자 먹으려고 해요. 예전엔 팀원들이랑 같이 나가서 먹고 커피도 마시고 했는데, 요즘은 그게 좀 번거러워 보이더라고요.

별로 친하지도 않은 사람들이랑 억지로 웃으면서 밥을 먹는 게 에너지가 드는 느낌이거든요. 말도 많이 안 나오고, 분위기에 맞춰야 한다는 생각도 들고요. 대신 혼자 밥 먹으면서 유튜브 보거나 책을 읽는 게 훨씬 편해요.

그런데 조금 걱정되는 부분이 있거든요. 혼자만 자꾸 빠지다 보면 팀 분위기에서 소외될까 싶기도 하고, 나이 먹으면서 사람관계를 너무 안 챙기는 건 아닐까 싶어요. 실제로 팀원들이 제 태도를 어떻게 생각할진 모르겠는데, 지금까진 특별히 뭐라 하지 않더라고요.

다른 분들은 직장에서 점심시간을 어떻게 보내고 있으세요? 저처럼 혼자 먹는 분도 많을 것 같긴 한데, 혹시 이게 회사생활에서 마이너스가 될까 봐 좀 조심스럽네요. 괜한 고민일 수도 있지만 의견 좀 들어보고 싶습니다.
추천 6
댓글 1

댓글목록

profile_image
오늘도살자
저도 요즘 혼자 먹는데 솔직히 훨씬 편하더라고요. 특별히 뭐라 하는 사람 없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