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5 접속자 32
로그인 회원가입
HOT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AI뉴스] ChatGPT 시장점유율 50% 밑으로... 최근 AI 챗봇 업계 판 뒤집혔네요 [AI뉴스] 2026년 AI 트렌드, AI 에이전트가 대세더라고요 [프롬프트] 데이터 분석할 때 쓰는 프롬프트 팁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ChatGPT에서 뽑아낸 프롬프트 팁 하나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AI한테 물어볼 때 이렇게 프롬프트하니까 훨씬 잘 나오더라고요 [AI뉴스] 2026년 들어 오픈소스 LLM이 상용 모델 수준으로 따라잡았더라 [자유게시판] 편의점 야간알바 3개월 해본 후기 [AI뉴스] 올해 LLM 경쟁이 미쳤네... 오픈소스까지 상용 모델 따라잡으니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AI뉴스] ChatGPT 시장점유율 50% 밑으로... 최근 AI 챗봇 업계 판 뒤집혔네요 [AI뉴스] 2026년 AI 트렌드, AI 에이전트가 대세더라고요 [프롬프트] 데이터 분석할 때 쓰는 프롬프트 팁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ChatGPT에서 뽑아낸 프롬프트 팁 하나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AI한테 물어볼 때 이렇게 프롬프트하니까 훨씬 잘 나오더라고요 [AI뉴스] 2026년 들어 오픈소스 LLM이 상용 모델 수준으로 따라잡았더라 [자유게시판] 편의점 야간알바 3개월 해본 후기 [AI뉴스] 올해 LLM 경쟁이 미쳤네... 오픈소스까지 상용 모델 따라잡으니

요즘 직장인들 퇴근 후에 뭐하면서 시간 보내세요?

오늘도살자 2026.06.04 03:51 조회 57 추천 3 댓글 0건
저 요즘 진짜 퇴근 후 시간이 애매한데 혼자만 그런 건지 궁금해서요. 9시에 퇴근하면 밥 먹고 씻고 나면 10시 반쯤 되거든요. 그럼 뭘 하죠? 유튜브? 넷플릭스? 아니면 게임? 근데 자꾸만 뭔가 의미 있는 걸 해야 할 것 같은 죄책감이 들어요.

요즘 사람들은 다 뭔가 열심히 하는 것처럼 보여요. 영어 공부하고, 부업하고, 운동하고... 근데 솔직히 퇴근하고 지쳐서 침대에 누워만 있어도 힘들 때 많잖아요. 저도 명상 앱 깔았다가 3주일 만에 안 했고, 영어 강의도 진짜 10분 하다가 말았어요. 그냥 제 성격인 것 같기도 하고요.

그래서 요즘은 그냥 편하게 생각하려고 해요. 퇴근 후에 누워서 유튜브 보고, 친구들이랑 카톡하고, 주말에 영화 보러 가고... 이것도 충분히 괜찮은 시간 보내기 아닌가 싶어요. 근데 항상 뒤에서 누군가 "너는 이렇게 살면 안 된다"고 쿡쿡 찌르는 느낌이 들어요.

혹시 저 같은 분 있나요? 아니면 진짜 퇴근 후에 뭔가 의미 있게 시간 쓰고 계신 분들은 어떻게 그 동력을 유지하시는지 궁금해요. 그게 진짜 습관이 된 건지, 아니면 강박심리인지... 이거 맨날 생각하게 되네요.
추천 3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