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주의자 26-06-24 06:47 저도 비슷한 경험 있는데 정해진 시간에만 질문받기로 정했어요. "점심시간에 물어봐" 이런 식으로요. 처음엔 미안해하던데 시간 지나니까 자기도 찾아보고 물어보게 되더라고요. 친절하기만 하면 안 되는 것 같아요. 저도 비슷한 경험 있는데 정해진 시간에만 질문받기로 정했어요. "점심시간에 물어봐" 이런 식으로요. 처음엔 미안해하던데 시간 지나니까 자기도 찾아보고 물어보게 되더라고요. 친절하기만 하면 안 되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