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3 접속자 29
로그인 회원가입
HOT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쓸만한 수준까지 왔네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AI뉴스] 우리나라도 AI 기본법 시행됐는데... 규제 대응이 이제 수출 경쟁력이네요 [AI뉴스] ChatGPT 시장점유율 50% 밑으로... 최근 AI 챗봇 업계 판 뒤집혔네요 [자유게시판] 요즘 왜 자꾸 피곤한지 모르겠네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쓸만한 수준까지 왔네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AI뉴스] 우리나라도 AI 기본법 시행됐는데... 규제 대응이 이제 수출 경쟁력이네요 [AI뉴스] ChatGPT 시장점유율 50% 밑으로... 최근 AI 챗봇 업계 판 뒤집혔네요 [자유게시판] 요즘 왜 자꾸 피곤한지 모르겠네요

편의점 야간알바 3개월 해본 후기

AI새싹 2026.06.18 08:49 조회 31 추천 1 댓글 1건
요즘 따라 저녁에 할 일이 없어서 편의점 야간알바를 시작했는데 벌써 3개월이 됐네요. 처음엔 단순히 돈 버는 것만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배우는 게 많더라고요.

가장 신기한 건 사람들을 보는 눈이 늘었다는 거예요. 밤 11시부터 새벽 5시까지 일하다 보니 정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거든요. 밤샘 공부하는 학생들, 야근에서 방금 나온 직장인들, 심지어 새벽 3시에 라면 끓여먹으러 오는 아저씨들까지. 각자의 이야기가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자연스럽게 들었어요.

일은 확실히 힘들긴 합니다. 발이 붓고 피곤하고, 손님들 중에 괜한 태도 나오는 사람도 있고요. 특히 새벽 2~3시쯤 되면 정신이 드문드문 해져서 실수하기도 쉬워요. 그런데 같이 일하는 사람들이 좋으니까 버틸 수 있는 것 같아요. 신입이었던 제 실수를 조용히 봐줬던 선배, 힘들어할 때 말 건넸던 동료들 덕분에 일이 좀 덜 피곤하더라고요.

돈도 솔직히 크게 벌진 못했어요. 월급은 나름 나오는데 그걸로 뭔가 특별한 거 하기엔 좀 아깝다고 느껴져서 자꾸 아껴쓰게 되더라고요. 그래도 내가 번 돈으로 뭔가 사는 느낌은 다르긴 해요.

이제 슬슬 알바를 그만둘 생각 중인데, 그게 좀 섭섭하더라고요.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도 있고, 무엇보다 그곳의 사람들이 그립긴 할 거 같아요. 다시 해볼 생각도 있고요. 아무튼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추천 1
댓글 1

댓글목록

profile_image
조용한엔지니어
새벽 3시 라면 아저씨 ㅋㅋ 확실히 야간알바는 사람 공부가 되는 것 같아요. 저도 비슷한 경험 있는데 정말 다양한 사람들 보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