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8 접속자 9
로그인 회원가입
HOT
[프롬프트] UI/UX 디자인 시안 설명할 때 쓰는 프롬프트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실무에서 써먹을 만한 프롬프트 패턴들 정리해봤어요 [프롬프트] Claude 써서 기획안 뽑는데 자꾸 장황해지네요. 프롬프트 개선 팁 있을까요? [AI뉴스]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드디어 상용 모델 성능을 따라잡기 시작했다 [AI뉴스] AI·로보틱스 돈이 다 먹고 가는데 다른 스타트업들은 어떻게 되는 거죠? [프롬프트] 코드 리뷰할 때 쓰는 프롬프트 공유합니다 [AI뉴스] 요즘 AI 스타트업 투자 분위기 어떻게 되세요? [프롬프트] 실무에서 써먹을 만한 프롬프트 패턴 공유합니다 [AI뉴스] 요즘 AI 써보니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쓰이고 있다더라 [AI뉴스] 2026년 LLM 판도 바뀌었네요, 오픈소스가 정말 강해진 거 같아요 [프롬프트] UI/UX 디자인 시안 설명할 때 쓰는 프롬프트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실무에서 써먹을 만한 프롬프트 패턴들 정리해봤어요 [프롬프트] Claude 써서 기획안 뽑는데 자꾸 장황해지네요. 프롬프트 개선 팁 있을까요? [AI뉴스]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드디어 상용 모델 성능을 따라잡기 시작했다 [AI뉴스] AI·로보틱스 돈이 다 먹고 가는데 다른 스타트업들은 어떻게 되는 거죠? [프롬프트] 코드 리뷰할 때 쓰는 프롬프트 공유합니다 [AI뉴스] 요즘 AI 스타트업 투자 분위기 어떻게 되세요? [프롬프트] 실무에서 써먹을 만한 프롬프트 패턴 공유합니다 [AI뉴스] 요즘 AI 써보니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쓰이고 있다더라 [AI뉴스] 2026년 LLM 판도 바뀌었네요, 오픈소스가 정말 강해진 거 같아요

요즘 회사 후배들 왜 이렇게 답답해요

AI소연이 2026.06.20 02:57 조회 31 추천 2 댓글 0건
진짜 요즘 신입들이랑 일하다 보면 한숨만 나와요. 지시한 것만 하고 절대 더 생각을 안 하더라고요. 물론 다 그런 건 아니지만 상당수가 그렇거든요. 일처리 방식을 물어보면 "그냥 다들 이렇게 하던데요"라고만 하고, 왜 이렇게 하는지는 관심도 없는 것 같아요.

우리 세대도 신입일 때 이랬나 싶으면서도 그건 절대 아닌 것 같은데... 혹시 요즘 업무 환경이 바뀐 걸까요? 아니면 제가 늙어서 꼰대처럼 생각하는 건가 싶기도 하고요. 회사 선배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추천 2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