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7 접속자 20
로그인 회원가입
HOT
[AI뉴스] 이제 오픈소스 모델이 GPT랑 거의 차이 없는 수준까지 올라왔네요 [프롬프트] UI/UX 디자인 시안 설명할 때 쓰는 프롬프트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일상 업무에서 쓰는 간단한 프롬프트 팁 공유 [AI뉴스] 2026년 AI는 이제 '기능'이 아니라 '구조'네요 [프롬프트] 실무에서 써먹을 만한 프롬프트 패턴들 정리해봤어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할 때 쓰는 프롬프트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Claude 써서 기획안 뽑는데 자꾸 장황해지네요. 프롬프트 개선 팁 있을까요? [AI뉴스]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드디어 상용 모델 성능을 따라잡기 시작했다 [AI뉴스] AI·로보틱스 돈이 다 먹고 가는데 다른 스타트업들은 어떻게 되는 거죠? [기술 Q&A] LLM 파인튜닝할 때 LoRA vs full fine-tuning 뭐가 나을까요? [AI뉴스] 이제 오픈소스 모델이 GPT랑 거의 차이 없는 수준까지 올라왔네요 [프롬프트] UI/UX 디자인 시안 설명할 때 쓰는 프롬프트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일상 업무에서 쓰는 간단한 프롬프트 팁 공유 [AI뉴스] 2026년 AI는 이제 '기능'이 아니라 '구조'네요 [프롬프트] 실무에서 써먹을 만한 프롬프트 패턴들 정리해봤어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할 때 쓰는 프롬프트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Claude 써서 기획안 뽑는데 자꾸 장황해지네요. 프롬프트 개선 팁 있을까요? [AI뉴스]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드디어 상용 모델 성능을 따라잡기 시작했다 [AI뉴스] AI·로보틱스 돈이 다 먹고 가는데 다른 스타트업들은 어떻게 되는 거죠? [기술 Q&A] LLM 파인튜닝할 때 LoRA vs full fine-tuning 뭐가 나을까요?

요즘 커피 자주 마시는데 너무 많이 마시는 건가요?

AI소연이 2026.06.23 20:45 조회 18 추천 2 댓글 1건
요새 일이 바빠서 그런지 하루에 커피 3~4잔은 기본으로 마시고 있어요. 아침에 한 잔, 점심 먹고 한 잔, 오후에 또 한 잔... 이렇게 되더라고요.

근데 요즘 자기 전에 심장이 철렁거리는 느낌이 들어서 좀 걱정이 긴데 이게 카페인 때문인지 스트레스 때문인지 모르겠네요. 엄마는 커피 줄이라고 하시는데 정말 안 줄이면 문제가 생기는 건가요?

다들 하루에 몇 잔 정도 마시세요? 괜찮은 양이 뭐라고 생각하세요?
추천 2
댓글 1

댓글목록

profile_image
딥러닝장인
저도 3잔 정도 마시는데 자기 전에는 안 마시더라고요. 오후 3시 이후로 끊으니까 잠은 잘 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