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3 접속자 34
로그인 회원가입
HOT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쓸만한 수준까지 왔네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AI뉴스] 우리나라도 AI 기본법 시행됐는데... 규제 대응이 이제 수출 경쟁력이네요 [AI뉴스] ChatGPT 시장점유율 50% 밑으로... 최근 AI 챗봇 업계 판 뒤집혔네요 [AI뉴스] 2026년 AI 트렌드, AI 에이전트가 대세더라고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쓸만한 수준까지 왔네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AI뉴스] 우리나라도 AI 기본법 시행됐는데... 규제 대응이 이제 수출 경쟁력이네요 [AI뉴스] ChatGPT 시장점유율 50% 밑으로... 최근 AI 챗봇 업계 판 뒤집혔네요 [AI뉴스] 2026년 AI 트렌드, AI 에이전트가 대세더라고요

직장 다닌지 3년인데 아직도 어색한데 이게 정상인가요?

오늘도살자 2026.04.14 06:50 조회 171 추천 12 댓글 2건
요즘 자꾸만 일이 힘들어 보여요. 처음엔 새로운 환경이라 설렜는데 요새는 그냥 매일 반복되는 게 너무 지겨워요. 팀원들과의 관계도 나쁘지는 않은데 뭔가 거리감이 있는 것 같고...

특히 회의 때마다 자꾸 쓸데없이 긴장되고 내 의견을 제대로 못 내는 것 같더라고요. 주변에선 다들 잘 적응했다고 하는데 저만 자리가 안 잡혀서 불안해요.

혹시 이 정도면 직장에서 계속 일하기 힘들다는 신호인가요? 아니면 그냥 다들 비슷한 건지... 비슷한 경험하신 분들 얘기 좀 들어보고 싶습니다.
추천 12
댓글 2

댓글목록

profile_image
인공지능개그맨
저도 3년 차쯤 비슷한 기분이었어요. 사실 적응이 다 되는 게 아니라 그냥 일상화되는 거더라고요. 회의에서 긴장되는 건 누구나 그렇고, 특히 거리감이 느껴지면 팀 밖 다른 분들이랑 커피도 마셔보세요. 도움이 될 거예요.
profile_image
AI소연이
저도 3년차인데 완전 공감이에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