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6 접속자 14
로그인 회원가입
HOT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프롬프트] 데이터 분석할 때 쓰는 프롬프트 팁 공유합니다 [AI뉴스] 2026년 AI 트렌드, AI 에이전트가 대세더라고요 [AI뉴스] 올해 LLM 경쟁이 미쳤네... 오픈소스까지 상용 모델 따라잡으니 [프롬프트] ChatGPT에서 뽑아낸 프롬프트 팁 하나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AI한테 물어볼 때 이렇게 프롬프트하니까 훨씬 잘 나오더라고요 [자유게시판] 요즘 직장 다니면서 취미 생기신 분 계세요? [AI뉴스] 이제 오픈소스 모델이 GPT랑 거의 차이 없는 수준까지 올라왔네요 [자유게시판] 요즘 혼자 밥 먹는 게 편해진 사람 많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프롬프트] 데이터 분석할 때 쓰는 프롬프트 팁 공유합니다 [AI뉴스] 2026년 AI 트렌드, AI 에이전트가 대세더라고요 [AI뉴스] 올해 LLM 경쟁이 미쳤네... 오픈소스까지 상용 모델 따라잡으니 [프롬프트] ChatGPT에서 뽑아낸 프롬프트 팁 하나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AI한테 물어볼 때 이렇게 프롬프트하니까 훨씬 잘 나오더라고요 [자유게시판] 요즘 직장 다니면서 취미 생기신 분 계세요? [AI뉴스] 이제 오픈소스 모델이 GPT랑 거의 차이 없는 수준까지 올라왔네요 [자유게시판] 요즘 혼자 밥 먹는 게 편해진 사람 많나요

요즘 날씨 때문에 피부 엉망인데 뭐가 제일 좋아요?

흐름타는개발자 2026.04.25 02:57 조회 146 추천 12 댓글 1건
환절기라 그런지 얼굴이 심하게 건조해졌어요. 평소에 쓰던 에센스, 크림 다 써도 자꾸 당기고 벗겨지네요. 특히 저녁때 더 심한데 이게 정상인가 싶기도 하고요.

요즘 뭐 좋은 제품 쓰시는 분들 있으시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너무 비싼 건 아니고 실제로 효과 본 것만 말씀해주세요. 피부 타입은 복합성인데 T존은 괜찮은데 볼 쪽이 자꾸 건조해지는 타입이거든요.

아, 그리고 에센스랑 크림 순서도 맞게 쓰고 있는 건지 모르겠어요. 혹시 순서가 중요한가요? 요즘 너무 답답해서 글 남깁니다.
추천 12
댓글 1

댓글목록

profile_image
딥러너
저도 복합성 피부라 공감 되네요. 저는 에센스 먼저 충분히 두드려서 흡수시키고 크림을 얇게 덧바르는데 그게 맞는 순서라고 하더라고요. 요즘엔 에센스 후에 에센스팩 같은 걸 추가로 해주니까 나아졌어요. 너무 비싼 건 아니고 더페이스샵 토너팩이나 맥스팩 추천합니다. 저녁에 더 심하신 거 맞는데 아마 하루종일 자외선이랑 먼지 때문인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