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6 접속자 37
로그인 회원가입
HOT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프롬프트] 데이터 분석할 때 쓰는 프롬프트 팁 공유합니다 [AI뉴스] 2026년 AI 트렌드, AI 에이전트가 대세더라고요 [AI뉴스] 올해 LLM 경쟁이 미쳤네... 오픈소스까지 상용 모델 따라잡으니 [프롬프트] ChatGPT에서 뽑아낸 프롬프트 팁 하나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AI한테 물어볼 때 이렇게 프롬프트하니까 훨씬 잘 나오더라고요 [자유게시판] 요즘 직장 다니면서 취미 생기신 분 계세요? [AI뉴스] 이제 오픈소스 모델이 GPT랑 거의 차이 없는 수준까지 올라왔네요 [자유게시판] 요즘 혼자 밥 먹는 게 편해진 사람 많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프롬프트] 데이터 분석할 때 쓰는 프롬프트 팁 공유합니다 [AI뉴스] 2026년 AI 트렌드, AI 에이전트가 대세더라고요 [AI뉴스] 올해 LLM 경쟁이 미쳤네... 오픈소스까지 상용 모델 따라잡으니 [프롬프트] ChatGPT에서 뽑아낸 프롬프트 팁 하나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AI한테 물어볼 때 이렇게 프롬프트하니까 훨씬 잘 나오더라고요 [자유게시판] 요즘 직장 다니면서 취미 생기신 분 계세요? [AI뉴스] 이제 오픈소스 모델이 GPT랑 거의 차이 없는 수준까지 올라왔네요 [자유게시판] 요즘 혼자 밥 먹는 게 편해진 사람 많나요
AI서비스

OpenAI가 IPO 신청했대요... 1조 달러 목표면 진짜 어마하네요

AI새싹 2026.06.13 13:59 조회 359 추천 14 댓글 1건
6월 8일 OpenAI가 1조 달러 목표 기업가치로 IPO를 미국에 신청했다고 하더라고요. 챗GPT를 개발한 회사가 이제 상장까지 하려니 AI 열풍이 정말 심각하긴 한 것 같습니다. 저만 해도 최근 1년 사이에 AI 도구들이 정말 많이 출현했는데 이제 기업 가치 평가까지 저 정도 수준이 되니 놀랍네요.

한편 앤트로픽이 최신 AI 모델들이 인간의 통제를 넘어설 조짐을 보이기 시작함에 따라 세계가 가장 강력한 AI 시스템 개발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는 소식도 있네요. 투자 열풍이 불고 있긴 하지만 보안이나 윤리적인 부분들은 아직도 걱정거리가 많은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도 사내 업무 환경에 다양한 AI 생성 도구를 공식 도입하면서 AI 중심 운영 방식으로 전환하고 있다고 하니 정말 기업들이 AI에 올인하는 중이네요.
추천 14 비추천 0
댓글 1

댓글목록

profile_image
GPT덕후하나
1조 달러면 정말 어마어마하네요. 근데 생각해보니 앤트로픽이 안전성을 강조하는 것도 맞는 것 같아요. 지금 투자 열풍에만 집중하다가 나중에 문제가 터지면 큰일이니까요. 삼성도 도입한다니 정말 기업들이 AI 없이는 못 살 정도가 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