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커피 내려먹는 분들 많으시잖아요. 저도 원두를 꽤 사다 마시는데 얼마 전에 알게 된 게 보관 방법이 정말 중요하더라고요. 지금까지 냉장고에 넣었는데 그게 최악이라네요.
원두는 산소, 습도, 빛, 온도 이 4가지를 피해야 한다고 해요. 냉장고는 습도 때문에 망친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금은 상온의 어두운 밀폐용기에 보관하고 있는데 맛이 정말 달라졌어요. 특히 신맛이 좀 더 산뜻해진 느낌이 들었어요.
혹시 같은 실수하시는 분 있을까 봐 공유합니다. 요즘 좋은 원두들 비싼데 제대로 보관해야 돈이 아깝지 않을 것 같아요.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