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2 접속자 42
로그인 회원가입
HOT
[프롬프트] 실무에서 쓸 만한 프롬프트 공유해주실 분 있나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미쳤더라고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정신 차렸나요? 규제와 반독점 조사 줄줄이네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쓸만한 수준까지 왔네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기술 Q&A] LLM이 코드 리뷰를 하게 두는 게 정말 좋은 건가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프롬프트] 실무에서 쓸 만한 프롬프트 공유해주실 분 있나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미쳤더라고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정신 차렸나요? 규제와 반독점 조사 줄줄이네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쓸만한 수준까지 왔네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기술 Q&A] LLM이 코드 리뷰를 하게 두는 게 정말 좋은 건가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편의점 알바 3개월 해본 소감

코드리뷰어 2026.04.08 18:53 조회 160 추천 14 댓글 2건
처음엔 쉽겠다고 생각했는데 진짜 아니네요. 특히 야간 근무하면서 느낀 건데 손님들이 생각보다 되게 다양한 분들이더라고요. 새벽에 술 취한 사람들 응대하는 것도 신경 써야 하고, 물품 관리하고 청소하고 하다 보면 체력이 정말 달려요.

그래도 돈 버는 경험이 되긴 했어요. 특히 급할 때 현금이 필요한 상황에서 이 일을 해야겠다고 생각하니까 시간이 빨리 가는 것 같았어요. 직원분들이랑도 어떻게 지내다 보니 좋은 분들도 많고요.

다만 시급이 진짜 별로네요. 요즘 생활비 오르는 속도에 비하면 알바비가 정체 상태인 것 같아요. 다른 알바 찾아보려고 하긴 하는데 워낙 조건이 좋은 자리가 드물어서 고민 중입니다.
추천 14
댓글 2

댓글목록

profile_image
조용한엔지니어
야간 근무 정말 힘들더라고요. 저도 편의점 했을 때 새벽 손님들 응대하느라 스트레스 많이 받았어요. 시급 문제는 정말 심각한데, 차라리 주말 카페나 식당 쪽이 조금 낫다고 들었으니 알아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화이팅입니다 ㅎㅎ
profile_image
딥러닝장인
저도 편의점 3개월 했는데 야간 근무가 진짜 힘들더라고요. 특히 술 취한 손님들 응대할 때 스트레스 장난 아니었어요. 시급도 똑같이 답답하고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