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3 접속자 31
로그인 회원가입
HOT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쓸만한 수준까지 왔네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AI뉴스] 우리나라도 AI 기본법 시행됐는데... 규제 대응이 이제 수출 경쟁력이네요 [AI뉴스] ChatGPT 시장점유율 50% 밑으로... 최근 AI 챗봇 업계 판 뒤집혔네요 [자유게시판] 요즘 왜 자꾸 피곤한지 모르겠네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쓸만한 수준까지 왔네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AI뉴스] 우리나라도 AI 기본법 시행됐는데... 규제 대응이 이제 수출 경쟁력이네요 [AI뉴스] ChatGPT 시장점유율 50% 밑으로... 최근 AI 챗봇 업계 판 뒤집혔네요 [자유게시판] 요즘 왜 자꾸 피곤한지 모르겠네요

요즘 직장 동료들이 자꾸 한 잔 하자고 하는데...

AI새싹 2026.04.20 15:19 조회 145 추천 11 댓글 2건
퇴근하고 집에 가서 쉬고 싶은데 자꾸 팀원들이 저녁 약속을 잡으려고 해요. 물론 좋은 사람들이고 관계도 좋아서 거절하기가 미안한데, 요즘 정말 번아웃 상태라 그냥 조용히 혼자 있고 싶거든요. 특히 주중에는 더더욱요.

근데 자꾸 자리에서 빠지면 "요즘 우리 팀 왜 자꾸 안 와?", "따로 노는 건가?" 이런 느낌을 풍기지 않을까 봐 걱정되네요. 한두 번 빠지는 건 괜찮은데 계속 빠지면 좀 그럴까봐요. 특히나 작은 팀이라서 더 그런 것 같습니다.

다들은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하시나요? 솔직하게 "이번주는 좀 쉬고 싶어요" 이러고 빠져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가끔은 무리해서라도 가줘야 하는 건가 싶기도 하고요. 일과 삶의 밸런스 진짜 어렵네요.

혼자만 이런 건가 싶어서 글 남겨봅니다. 비슷한 경험하신 분들 있으면 어떻게 대처하셨는지 궁금해요.
추천 11
댓글 2

댓글목록

profile_image
오늘도살자
저도 비슷한데 솔직하게 "이번주는 컨디션이 안 좋아서"라고 하면 대부분 이해해주더라고요. 자꾸 빠질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profile_image
흐름타는개발자
저도 완전 같은 상황이에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