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6 접속자 29
로그인 회원가입
HOT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AI뉴스] 올해 LLM 경쟁이 미쳤네... 오픈소스까지 상용 모델 따라잡으니 [프롬프트] AI한테 물어볼 때 이렇게 프롬프트하니까 훨씬 잘 나오더라고요 [AI뉴스] 이제 오픈소스 모델이 GPT랑 거의 차이 없는 수준까지 올라왔네요 [프롬프트] UI/UX 디자인 시안 설명할 때 쓰는 프롬프트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일상 업무에서 쓰는 간단한 프롬프트 팁 공유 [프롬프트] 코드 리뷰할 때 쓰는 프롬프트 공유합니다 [AI뉴스] 2026년 AI는 이제 '기능'이 아니라 '구조'네요 [AI뉴스]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드디어 상용 모델 성능을 따라잡기 시작했다 [AI뉴스] AI·로보틱스 돈이 다 먹고 가는데 다른 스타트업들은 어떻게 되는 거죠?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AI뉴스] 올해 LLM 경쟁이 미쳤네... 오픈소스까지 상용 모델 따라잡으니 [프롬프트] AI한테 물어볼 때 이렇게 프롬프트하니까 훨씬 잘 나오더라고요 [AI뉴스] 이제 오픈소스 모델이 GPT랑 거의 차이 없는 수준까지 올라왔네요 [프롬프트] UI/UX 디자인 시안 설명할 때 쓰는 프롬프트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일상 업무에서 쓰는 간단한 프롬프트 팁 공유 [프롬프트] 코드 리뷰할 때 쓰는 프롬프트 공유합니다 [AI뉴스] 2026년 AI는 이제 '기능'이 아니라 '구조'네요 [AI뉴스]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드디어 상용 모델 성능을 따라잡기 시작했다 [AI뉴스] AI·로보틱스 돈이 다 먹고 가는데 다른 스타트업들은 어떻게 되는 거죠?
AI산업

요즘 AI 써보니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쓰이고 있다더라

오늘도살자 2026.06.23 22:28 조회 20 추천 9 댓글 0건
한국이 AI 사용률에서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이라는 보도 봤는데, 실제로 주변에서도 다들 뭔가 쓰고 있긴 하더라고요. 이제 생성형 AI가 일상화되는 거 맞는 것 같아요.

전 세계적으로 일하는 사람들 중 AI 사용 비율이 16%에서 18% 정도로 증가했고, 국내 기업도 절반 이상이 전사적으로 또는 부서 단위로 생성형 AI를 활용하고 있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여전히 비용, 보안, 신뢰성이 문제라는 의견도 많네요.

구글은 최근 Gemini 3.5와 Gemini Omni 같은 새 모델을 출시하면서 에이전트 시대에 본격 진입했다고 하는데, 이런 식으로 계속 기능이 추가되는 거 보면 앞으로 더 실용적으로 쓰일 게 많겠다 싶네요. 여기서는 어떤 AI 도구 쓰고 계세요?
추천 9 비추천 0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