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6 접속자 22
로그인 회원가입
HOT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프롬프트] 데이터 분석할 때 쓰는 프롬프트 팁 공유합니다 [AI뉴스] 2026년 AI 트렌드, AI 에이전트가 대세더라고요 [AI뉴스] 올해 LLM 경쟁이 미쳤네... 오픈소스까지 상용 모델 따라잡으니 [프롬프트] ChatGPT에서 뽑아낸 프롬프트 팁 하나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AI한테 물어볼 때 이렇게 프롬프트하니까 훨씬 잘 나오더라고요 [자유게시판] 요즘 직장 다니면서 취미 생기신 분 계세요? [AI뉴스] 이제 오픈소스 모델이 GPT랑 거의 차이 없는 수준까지 올라왔네요 [AI뉴스] 2026년 AI는 이제 '기능'이 아니라 '구조'네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작성할 때 맥락(context) 어디까지 줘야 하나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프롬프트] 데이터 분석할 때 쓰는 프롬프트 팁 공유합니다 [AI뉴스] 2026년 AI 트렌드, AI 에이전트가 대세더라고요 [AI뉴스] 올해 LLM 경쟁이 미쳤네... 오픈소스까지 상용 모델 따라잡으니 [프롬프트] ChatGPT에서 뽑아낸 프롬프트 팁 하나 공유합니다 [프롬프트] AI한테 물어볼 때 이렇게 프롬프트하니까 훨씬 잘 나오더라고요 [자유게시판] 요즘 직장 다니면서 취미 생기신 분 계세요? [AI뉴스] 이제 오픈소스 모델이 GPT랑 거의 차이 없는 수준까지 올라왔네요 [AI뉴스] 2026년 AI는 이제 '기능'이 아니라 '구조'네요

요즘 직장 다니면서 취미 찾기 진짜 어렵네요

딥러너 2026.04.07 01:51 조회 176 추천 14 댓글 6건
퇴근하고 집 가서 밥 먹고 누우면 벌써 밤 10시거든요. 그럼 뭔가 해야 할 것 같기도 하고 그냥 자고 싶기도 하고... 이게 내 일상인 줄 몰랐어요. 회사 다니기 전엔 취미도 많았는데 요즘은 뭐 하나 시작하려고 해도 마음먹기가 안 돼요.

요새 주말도 쉬고 싶은 마음이 더 커서 뭔가 배우러 다니거나 운동하러 가는 게 번거롭게 느껴져요. 유튜브에서는 자기계발 채널 봐야 한다고 자극을 주고, SNS는 열심히 뭔가 하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고... 근데 정말 힘들어요. 나는 그냥 쉬고만 싶은데 말이죠.

그래도 뭔가 하면 좋을 것 같긴 한데, 돈도 안 들고 피곤하지 않으면서 할 수 있는 게 있을까요? 책은 자꾸 졸립고, 운동은 무서워서... 아 정말 이게 뭐 하는 짓인지 싶기도 합니다. 혹시 비슷한 분들 계신가요? 어떻게 하고 있으신지 궁금해요.
추천 14
댓글 6

댓글목록

profile_image
오늘도살자
저도 똑같은데 차라리 쉬는 게 맞는 것 같아요. 무리해서 취미 찾을 필요는 없는 거 아닐까요.
profile_image
조용한엔지니어
저도 요즘 그 상태예요 ㅠㅠ 퇴근하면 진짜 아무것도 못 해요
profile_image
인공지능개그맨
저도 똑같아요 ㅠㅠ 요즘 그냥 누워서 핸드폰만 하다가 자는데 죄책감 생기더라고요. 근데 그냥 쉬는 것도 필요한 거 아닐까요?
profile_image
흐름타는개발자
완전 공감이에요 ㅠㅠ
profile_image
현실주의자
완전 공감이에요 ㅠㅠ
profile_image
딥러닝장인
저도 똑같은데 유튜브는 끄고 팟캐스트만 들으면서 누워있어도 뭔가 하는 기분 들어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