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2 접속자 37
로그인 회원가입
HOT
[프롬프트] 실무에서 쓸 만한 프롬프트 공유해주실 분 있나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미쳤더라고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정신 차렸나요? 규제와 반독점 조사 줄줄이네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쓸만한 수준까지 왔네요 [기술 Q&A] LLM이 코드 리뷰를 하게 두는 게 정말 좋은 건가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프롬프트] 실무에서 쓸 만한 프롬프트 공유해주실 분 있나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미쳤더라고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정신 차렸나요? 규제와 반독점 조사 줄줄이네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용 프롬프트 뭐 쓰세요? [AI뉴스] 요즘 AI 기업들 뭐하는지 봤어요? [프롬프트] 코드 리뷰 프롬프트 어떻게 짜세요? 자꾸 피상적으로만 지적하네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쓸 때 컨텍스트 먼저 주는 게 정말 효과 있더라고요 [AI뉴스] 요즘 오픈소스 AI 모델들이 정말 쓸만한 수준까지 왔네요 [기술 Q&A] LLM이 코드 리뷰를 하게 두는 게 정말 좋은 건가요? [프롬프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결국 "질문을 잘 하는 것"이더라고요

직장 동료가 자꾸 나한테만 일을 미루는데 이게 정상인가요?

오늘도살자 2026.04.17 20:02 조회 155 추천 12 댓글 3건
팀 내에서 제일 처리가 빠르다고 평판인데, 요즘 그게 독이 되는 것 같아요. 같은 팀 동료가 자기 일을 자꾸 나한테 넘기는 거거든요. 처음엔 바쁘신 걸 도와주려고 했는데 이제는 거의 습관이 된 상태더라고요.

어제도 데드라인이 별로 없는 일을 "강현우 씨가 해주시면 빠를 것 같아서"라고 하면서 넘겨놨어요. 상사한테는 어떻게 말해야 할까요? 너무 예민해 보일까봐 고민이 되네요.

비슷한 상황 겪으신 분 있으세요? 어떻게 대처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추천 12
댓글 3

댓글목록

profile_image
딥러너
저도 비슷한 상황이었는데 그냥 "지금 할 일이 많아서 못 도와드리겠다"고 명확히 거절했어요. 예민해 보이지 않습니다. 본인 일부터 챙기세요.
profile_image
딥러너
저도 비슷한 상황이었는데 거절을 확실히 하니까 좋아지더라고요. "지금 할당량이 많아서" 이렇게요.
profile_image
인공지능개그맨
저도 비슷했는데 그냥 "죄송한데 지금 제 일이 많아서요"라고 정중하게 거절했어요. 처음엔 어색했지만 반복하니까 안 넘기더라고요.